부산노동권익센터

부산노동권익센터
언론소식

언론소식
노동뉴스

[프레시안] "반도체 초과이익, 하청 공유·공유부 기금 설치" 시민 60% 이상 동의

국내 반도체 대기업이 유례없는 호황을 맞았다.


올해 삼성전자는 300조 원, SK하이닉스는 200조 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거둘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계층 간 격차가 커질 조짐이 보이며, 분배를 둘러싼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반도체 대기업이 거둔 막대한 이익은 어떻게 형성됐고, 어떻게 나눠야 할까.


...더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