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4544b8072003d2c6af67f156dbce4cf5_1702530210_8729.jpg4544b8072003d2c6af67f156dbce4cf5_1702530210_9169.jpg

폭풍' 빅테크도 얻어맞았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16회 작성일 25-04-04 05:03

본문

한 눈에 보는 해외 경제 이슈 ▲'美 관세폭풍' 빅테크도 얻어맞았다.


"애플에 큰 시험대 될 것" ▲美, 中발 소액소포 면세 폐지.


韓 침흘리는 中 이커머스 ▲'상호관세 쇼크' 日 시장도 요동.


"금리인상 어려워져" ▲MS, 세계 곳곳에서데이터센터취소.


AI 거품론 현실되나? ▲아마존, 9일 인터넷 위성 첫 발사.


마이크로소프트(MS)가 전 세계적으로데이터센터프로젝트를 중단 또는 연기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현지시간 3일 보도했습니다.


최근 시장에서 'AI(인공지능) 거품론'이 불거진 만큼, MS가 이 같은 결정을 내린 배경에 관심이 쏠립니다.


블룸버그는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 MS가 최근 인도네시아·영국.


지난해 7월 미국 에너지부에서는 AI데이터센터의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방안을 보고서로 제시한 바 있다.


이 보고서에서 AI데이터센터에 필요한 전력의 가장 중요한 특성을 탄력성으로 보았다.


즉데이터센터의 전력 수요가 갑자기 늘거나 줄거나 하는 일이 빈번하기 때문에 급격한 전력 수요 변화에 대응할 수.


양사는 현대백화점그룹데이터센터에서 운영 중인 수백개의 다양한 디지털 시스템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재해복구센터를 설계∙구축함으로써 그룹 IT 자산 안정성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SK C&C는 'SKPE-DRS(SK Product Engineering - Disaster Recovery System)' 방법론을 적용해 재해복구센터를 설계하고.


두 회사는 아메리칸 비트코인이 비트코인 채굴에 집중하고, 허트8은 고성능 컴퓨팅(HPC)을 위한데이터센터인프라 마련에 주력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분리했다.


2025년 들어 비트코인 채굴업계는 암호화폐 가격 하락과 4월 반감기 영향으로 수익성 압박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그는 “AI데이터센터에 들어가는 칩 솔루션을 만들어낼 것”이라며 “AI데이터센터를 어떻게 하면 가장 싸게 지을 수 있을까도 저희가 생각하는 부분”이라고 답했다.


http://partyjubilee.co.kr/


또 “대형언어모델(LLM) 형태의 AI 솔루션을 만들고 기업 간 거래(B2B),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모델을 만들어갈 생각”이라고.


주요 수출품 중에 AI와데이터센터에 들어가는 부품과 장치들, 그리고 냉장고 같은 가전제품과 화장품 등이 바로 고액의 관세를 물게 됐습니다.


◀ 리포트 ▶ 자동차 관련 수출을 제외하면, 현재 우리의 대미 수출품 가운데 핵심은 AI와데이터센터관련 장치와 부품들입니다.


데이터센터를 지으면 450억엔(약 4500억원)에 달하는 보조금도 지급한다.


구글과 오픈AI,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아시아 시장을 전담하는 법인을 일본에 설립하게 된 배경이다.


상황이 급박하게 돌아가는데도 한국은 제자리걸음이다.


AI 비즈니스의 큰 틀을 규정하는 ‘AI 기본법’ 제정도 끝내지 못했다.


이 경우 각 가정은 평균 월 11달러 더 전기료를 떠안게 된다.


이밖에데이터 센터와 공장 시설 등 고에너지 사용업체들에 대한 새로운 에너지 요금 ‘클래스’도 신설된다.


고에너지 사용업체의 경우 사용량이 적더라도 요청한 전력을 지불하기 위해 14년간 약정한 요금을 내야한다.


수급추계센터는 추계 관련데이터추출·분석, 위원회 논의 결과에 따른 추계모형 구체화 및 시뮬레이션 등 수급추계위원회의 전문적 추계작업을 지원하기 위한 전담기관이다.


국회 통과 법안에 따라 정부출연연구기관 또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모 절차를 거쳐 적합한 기관을 지정한다는 계획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