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인플레이션이 반등하고 미국 경
페이지 정보

본문
'월가의 황제'로 불리는 제이미 다이먼 JP모건체이스 회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정책으로인플레이션이 반등하고 미국 경제가 둔화될.
그는 이어 "수입품뿐 아니라 미국 내 가격에도인플레이션효과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며 "원자재 비용이 상승하고 국내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이기.
제이미 다이먼 JP모건체이스 최고경영자(CEO)는 전날 주주 서한에서 관세로인플레이션이 오르고 세계 경제가 침체에 빠지는 것은 물론 미국의 위상도 타격을 받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빌 애크먼 퍼싱스퀘어 캐피털 회장은 엑스(X·옛 트위터) 글에서 관세 탓에 ‘경제적 핵전쟁’이 발생할 수 있다면서.
미 노동통계국에 따르면 지난 2019년 이후 외식 가격은 약 34% 상승해 같은 기간 전체인플레이션상승률을 웃돈 것으로 나타났다.
어니스트 배스킨 세인트조지스대 식품마케팅학과 교수는 “이들 업체는 평균적인 중산층 소비자를 겨냥하고 있었지만 소비자들이 예산을 조이는 시점에서 ‘중간층’ 자체가.
현지시간 7일, 트럼프 대통령은 '트루스 소셜' 글을 통해 "유가가 내려가고 금리가 내려가며 식품 가격이 내려간다"며 "인플레이션은 전혀 없다"고.
트럼프 대통령은 고율관세 정책기조를 계속 이어갈 것도 시사했습니다.
#도널드_트럼프 #통상전쟁 #인플레이션#고율관세 #연방준비제도.
이와 관련 제이미 다이먼 JP모건 CEO는 주주들에게 보낸 연례 서한에서 “최근의 관세 조치는인플레이션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고, 경제 성장 둔화는 불가피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윤수 서강대 경제학과 교수는 “미국의 부채로 인한 이자 부담이 국방비보다 많다”며 “트럼프 대통령 입장에선 증시가.
트럼프 대통령은 7일 오전 올린 소셜미디어 글에서는 “유가가 내려가고 금리가 떨어지며 식품 가격이 하락하고 있다”며 “인플레이션은 없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무역 대상국과의 협상 가능성에 대해선 “중국에 대한 무역적자는 1조 달러에 달한다”면서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는 한.
관세로 인한인플레이션, 성장 둔화, 잠재적 경기 침체 우려가 시장을 덮쳤다.
주요국, 반발 속 협상 모색… 전문가들 "경제 타격 불가피" 관세부과 유예설이 사실이 아니라는 점이 확인된 후 백악관은 즉각 중국에 대한 압박을 키웠다.
중국 외 국가들과의 협상을 전제하면서 중국을 고립시키는 전략이라는.
래리 서머스 전 미 재무장관은 같은 날 이번 관세가 “미 역사상 가장 큰 자해(self-inflicted wound)”라고 비판했다.
‘월가 황제’ 제이미 다이먼 JP모건 최고경영자(CEO) 또한 7일 주주 서한에서 관세가 “인플레이션압력을 높이고 성장 둔화를 초래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관세로 인한인플레이션부담에 내몰린 서민 60만명은 거리로 나서 50개주 전역에서 진행된 반(反)트럼프 시위 ‘손을 떼라(hands off)’에 참여했다.
철책 사이로 멀리 보이는 백악관을 한동안 바라보던 패트리스 볼러는 “나도 어제 워싱턴 집회에 참석했는데 트럼프는 끝내 철책까지 세워 귀를 닫았다”며.
인플레이션(물가 폭등)은 물론 스태그플레이션(경기 침체 속 물가 상승)을 걱정하는 목소리마저 나온다.
하지만 트럼프는 멈칫하지도 않고 멈출 생각도 없다.
“예상했다”거나 “괜찮아질 것”이라고 말한다.
첫 번째 대통령 임기 때도 그랬지만 그가 줄기차게 원하는 건 ‘미국 제조업 부활’이다.
- 이전글일랜드 더블린에 세워진 몰리 25.04.08
- 다음글바통을 넘겨받은 아시아금융시장은 초 25.04.0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